육신의 유익보다 영적 축복을 구하라

에서는 한 그릇의 식물을 위하여 장자의 명분을 판 사람입니다. 우리는 에서와 같이 육신의 유익을 위하여 영적 축복을 버리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직장 과 사업과 재물과 자녀 교육 등이 하나님께 대한 봉사보다 우선순위인 사람들은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할 때 세상에서의 모든 것들은 더해진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마 6:33). 한국 속담에 화무십일홍 권불십년이란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열흘 넘게 피어있는 꽃이 없고 십년 넘게 가지는 권세가 없다는 뜻입니다. 하나님 없이 인간 자신의 힘으로 세운 세상의 권세와 부귀와 영화는 다 헛된 것이 되고 맙니다.

그리스 신화 중에 황금에 눈이 어두웠던 마이더스 왕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 날 마이더스 왕에게 낯선 신이 찾아와 소원을 말하면 그대로 이루어주겠다는 제의를 합니다. 그래서 이 왕은 자신의 손으로 만지는 모든 것을 모두 황금으로 만들어 달라고 소원을 빌었습니다. 그 소원을 말하자마자 왕이 만지는 모든 것은 다 황금으로 변했습니다. 신이 난 왕은 하루 종일 황금 만드는 일에 열중했습니다.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황금으로 만들다가 마침내 사랑하는 딸도 그의 손이 닿는 순간 황금으로 변하고 말았습니다. 그가 만지는 모든 사람들이 황금으로 변했습니다. 그는 자기가 만들어 놓은 황금의 세계를 바라보면서 해가 지는 황혼녘에 절규했습니다. “내가 원한 것은 황금이 아닙니다! 나의 딸 메리의 생명을 돌려주십시오. 내가 원한 것은 황금이 아닙니다. 한 모금의 물입니다. 내가 원한 것은 황금이 아닙니다. 지나간 시절 친구들과의 우정입니다.” 우리의 모습이 마이더스 왕의 모습과 비슷하지는 않은지요?

저는 다음과 같은 시를 읽어 본 적이 있습니다: “돈으로 침대는 살 수 있으나 돈으로 잠은 살 수 없습니다. 돈으로 음식은 살 수 있으나 돈으로 식욕은 살 수 없습니다. 돈으로 집은 살 수 있으나 돈으로 참된 가정은 살 수 없습니다. 돈으로 약은 살 수 있으나 돈으로 건강은 살 수 없습니다. 돈으로 사치는 살 수 있으나 돈으로 행복은 살 수 없습니다. 돈으로 금 십자가는 살 수 있으나 돈으로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살 수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가치있는 영생을 위하여 존귀한 영혼의 행복을 위하여 살아야 할 것입니다. 모든 진정한 축복은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육신의 유익보다 영적 축복을 갈구하며 살아갈 때 여러분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넘칠 것입니다.

4 Comments

  1. 그렇읍니다. 모든 진정한 축복은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입니다.그중에서도 희경이가 가장원하는 축복은 하나님께로부터 부어지는 마음의 평안~~ 좌로나 우로나 흔들리지 않는 반석위에선 마음에평안.
    에서와 같은 육신의 유익을 위하여 황금만을 구하는것이아니라 여호수와의 고백과같이 “오직 나와 내 집은 야훼를 섬기겠노라”하는 그 담대함으로 내일주일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육신의 유익보다 영적축복을 구하라”라는 주님의 말씀을 통하여 나에게 어떠한 메세지를 주실지 기대합니따^^

  2. 하나님보다 우선순위를 두는 사람들중의 한사람이 나 임을 고백합니다.

    먼저 하나님 나라와 그의의를 구하면 그위에 모든것을 더해주시는 것을

    알면서도 행하지 못함에 답답합니다.

    진정 십자가 하나님의사랑을 전하고 나누고 체험하고 완성하고 싶습니다.

    가장 가까운 남편을 십자가의 진정한 사랑으로 ………….

    간절한 절규로 기도하는데 계속 주님은 침묵하시네요.

    아직도 듣지 못하솄나봐요.

    4차원의영성으로 무장한 저희 가정이 되어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고 싶습니다.

    무시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목사님 기도 많이 많이 해주세요.

  3. 힘내세요, 주집사님..낙심하지 마세요..인내의 기도가 결국 승리합니다.

  4. Cheer up, Deaconess Hwang…You are doing all right and remember happiness depends on the attitude of mind.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