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순종은 마음을 나누지 않는 것이다

앤드류 머레이는 “우리는 주를 믿는 동시에 순종의 학교에 입학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되면 순종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의무 사항입니다(눅 17:10). 우리는 전심을 다해 순종해야 합니다. 위클리프 성경 번역회라는 선교 기관이 있습니다. 그들은 남미 나 아프리카 같은 조그마한 부족들이 모여 사는 곳에서 쓰는 말 은 있으나 글이 없는 그들에게 언어를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그 언어로 성경을 번역합니다. 이 선교회에서 일하는 선교사 하나가 성경 번역을 하다가 “순종”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번역할까 고 민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마을의 어떤 아버지가 아들 에게 심부름을 시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아버지는 “그 일을 꼭 해야 한다”는 식으로 말을 하면서 계속 이 말을 강조하는 것 이었습니다. “그 일을 꼭 해야 한다. 네 모든 마음을 다하여” 라고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심부름 가는 아들 뒤에서 아버지 가 다시 말합니다. “네 마음을 나누지 말고 하라.” 이것을 보 고 그 선교사는 순종이라는 단어를 “마음을 나누지 않고 모든 마음으로 따라가는 것”이라고 번역하였다고 합니다.

마음이 나뉜 부분적인 순종은 온전한 순종이 아닙니다. 사무엘 은 사울에게 아말렉 사람들을 완전히 진멸하라는 명령을 전했습 니다. 그러나 사울은 하나님께 제사한다는 명목으로 짐승의 좋은 것들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사울의 변명을 용납하 지 않으셨습니다. 사무엘은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고 말하였습니 다(삼상 15:22). 불완전하거나 부분적인 순종은 불순종입니다. “누구든지 온 율법을 지키다가 그 하나에 거치면 모두 범한자가 되나니”(약 2:1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 28:20). 또한 하나님께서 위임하신 권세에 대 해 순종하는 것도 하나님께 대한 순종입니다 (롬 13:1-7). 순종 하지 않으면 우리 인생에 경고나 고통이 오게 됩니다. 하나님 말 씀과 하나님의 위임된 권세에 대한 순종이 축복이고 행복입니다.

2 Comments

  1. 목사님 건걍하시죠?
    오늘도 주일예배 드리지 못하네요.
    저의 순종학교 학년은 유치원생 정도이네요.
    항상 믿음이 하나가 되지 못하고 나누어지는
    원인은 전적으로 나에게 있지요.
    우리 인생여정에 고통과 아픔 고난이 반드시 하나님께
    순종치 못함에 결과인가요?
    신자는 오로지 천국에 예비된 가장귀한 열매를 소망하며 이땅을
    살아야하는것을 알고 노력하지만 당장 눈앞에 보이는 현실적
    열매에 급급하며 온전한 순종은 어디에…….
    남편의 영혼구원 위한 중보기도 해주세요.
    내일 새벽에 뵙겠습니다.
    지금 일하러 가게 갑니다.

  2. 네 집사님 남편 구원위해 기도할께요..수요일에 실장 임명장 받으세요^^
    집사님 기도 열심히 하는 모습에 그래도 감동 많이 받아요…더욱 힘내세요! 할렐루야..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