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부활의 증거

예수님의 부활의 증거는 너무나 뚜렷합니다. 어느 유명한 역사학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고대 역사상 가장 잘 입증된 사실”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이미 구약에서 예언된 사건이었고 (사 53:10), 예수님도 살아계실 때 그것을 예언하셨습니다. 예수님 부활의 증거는 다음과 같이 제시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예수님 제자들의 부활의 경험입니다. 우리는 초대 교회 교인들의 혁신적인 변화를 눈 여겨 보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체포되어 십자가에 처형될 당시에 제자들은 뿔뿔이 흩어져 있었고 심한 실의와 좌절에 빠져 있었습니다. 예수님의 수제자 베드로도 자신이 해를 당할까봐 예수님을 세 번이나 부인할 정도였습니다(막 14:66-72). 예수님의 십자가 처형 때나 시신 안치 시 제자들의 존재는 언급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놀랍게 변화가 됩니다. 겁이 많고 사기가 떨어진 제자들은 죽기까지 각오하며 담대히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주 되심을 선포하는 용감한 제자들로 변화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살아계신 예수님을 만나보았기 때문입니다. 제자들의 부활에 대한 믿음은 너무나 진지하고 굳어서 역사학자나 성경학자 대부분도 그 믿음을 정면으로 부인하기가 힘듭니다. “우리는 주님을 보았다”. 이것은 그들의 만장일치의 증언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조소와 핍박과 고문과 처형 가운데에서도 그들의 주장을 철회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중요한 증거입니다.

둘째는, 수많은 부활의 증인이 있습니다. 구술로 전승이 되던 초대 교회 시기에도, 예를 들어 고린도전서 15장 5-8절에 보면, 어느 누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경험이 있었는가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먼저 베드로에게, 그 다음 열 두 제자에게, 그 다음 500여 형제들에게, 그 후에 야고보에게, 다음 모든 사도들에게,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독교 이방 선교의 주축을 세운 사도 바울에게 나타났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남아 있는 기록들을 볼 때 부활 사건은 어느 한 두 사람에게 나타난 사건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증인으로 증언한 사건이었습니다.

셋째로, 부활의 증거가 깨어지지 않은 것도 부활에 대한 증거입니다. 초대 교회 때 “실은 예수님이 살지 않으셨다 우리가 그의 무덤을 보았다”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크리스천 그룹에서 단 한명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워터 게이트 사건이 터졌을 때 닉슨 대통령 주변의 사람들이 모여 그 사건을 은폐하기로 하고 서로 말을 맞추었습니다. 그들은 최고의 엘리트이자 법에 대한 전문가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누가 추궁을 해도 자기들의 말을 완벽하게 맞출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결국 말이 어긋나기 시작했고 그들의 계획은 들통이 나고 말았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습니까? 그것은 거짓이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서로 짜 맞추어 만들어 낸 이야기가 아닙니다. 예수님의 수많은 추종자들은 매우 간단하고 실제적인 말로 “우리는 예수님이 무덤을 비우고 부활하신 것을 목격하였다”라고 한결같이 주장했습니다. 어떤 사람들도 예수님이 부활하지 않았다는 증거를 제시할 수 없었습니다.

넷째로, 빈 무덤의 역사적 사실은 부활을 증거하여 줍니다. 만약 무덤이 비어 있지 않았다면, 예수의 몸이 아직 무덤에 있었다면, 제자들이 예수님이 부활하셨다고 공적으로 증언할 수 있었다고 믿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그 거짓말을 듣고 수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개종할 수 있었다는 것도 믿기 어렵습니다. 만약 무덤이 비어 있었다면 예수님의 몸은 어디에 있었단 말입니까? 예수님의 대적자들은 무덤에 경비를 세우고 큰 돌로 막고 봉인까지 했지만(마 27: 62-66), 예수님의 몸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수님 부활의 증거는 크리스천들의 계속적이고 현재적인 경험에 있습니다. 벤허의 작가는 처음에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사실을 부인하기 위하여 자료를 모으기 시작했는데 나중에 1년 만에 “예수님, 당신은 하나님이십니다”라고 고백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벤허라는 위대한 작품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를 현재적으로 만나는 사람들은 인종과 피부 색깔과 민족과 직업과 나이에 관계없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합리적으로 생각해보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광범위한 증거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Comments

  1. 고난주간 이사야53장4절말씀이 온몸과 마음으로 깊이 깊이

    묵상함에 한없이 감사합니다.

    부활을 확실하게 증거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2. 할렐루야, 주님의 부활을 찬양합니다. 집사님의 말씀 묵상과 기도에
    더 큰 주님의 은총이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Blessing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