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삼마

여호와 삼마라는 말의 의미는 “여호와께서 거기 계시다(The Lord is there)”입니다. 이 이름은 하나님께서 에스겔을 통해 계시하신 이름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젊은 청년이었던 에스겔은 제사장 위임을 받은 지도 얼마 안 되어서 나라가 멸망해 버렸습니다. 에스겔의 조국은 멸망했고 그는 바벨론 포로가 되었고 아내는 포로로 잡힌지 9년 만에 죽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가  예언을 외쳐도 사람들은 듣지 않고 그는 결국 사람들의 돌에 맞아 죽는 운명을 갖게 되었지만 고난과 역경 가운데에도 여호와 삼마를 믿었고 외쳤습니다.

감리교 창시자인 요한 웨슬리는 1791년 3월 2일 오전 10시에 88년을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세상을 떠나기 열흘 전에 마지막 설교를 하고 기력이 쇠해져서 병석에 누웠습니다. 병석에서 무엇을 쓰려고 했는데 펜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비서인 릿치 양이 “선생님 무슨 말을 쓰시려 합니까? 제가 쓰지요” 했습니다. 웨슬리 선생은 “별로 쓸 것도 없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것 밖에” 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기도하고 찬송해 달라고 했습니다. 사람들이 기도할 때 웨슬리는 아멘을 크게 했습니다. 임종이 가까운 것을 보고 사람들이 웨슬리 목사가 누운 방으로 들어 왔습니다. 웨슬리 목사는 사람들을 보고 두 손을 들고”제일 좋은 것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심이라” 했습니다.

때로 우리는 하나님이 안 계신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스스로 숨어계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믿음은 우리의 감정을 초월합니다. 하나님께서 오늘 에스겔을 통하여 우리에게 계시하신 이름, 여호와 삼마, 그 하나님을 우리는 믿어야 합니다. 순복음호놀룰루 교회를 통하여 성도들이 있는 곳마다 여호와 삼마의 도성이 건설되기를 기원합니다. 여호와 삼마!!

4 Comments

  1. jong mee hwang

    정말 맞읍니다. 때로는 하나님이 숨어 계시다고 느꼐질때가 있죠.

    저도 그런 경험이 있읍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후에 알게 되죠 주님은 언제나 그 자리에 늘

    저를 보고 계시다는 것을……

    건강 조심하세요. 목사님“““

  2. 네 감사합니다. 우린 평생 여호와 삼마의 의미를 배워나가겠죠..
    주님이 집사님에게 늘 위로와 기쁨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3. 읽고 생각하라는 colum의 덧글 달기는 왜 않보세용@@@
    썰렁한글 몇글자
    IQ 30 이 생각하는 산또끼의 반대말은? 끼또산
    IQ 60 이 생각하는 산또끼의 반대말은? 집또끼
    IQ 80 이 생각하는 산또끼의 반대말은? 죽은또끼
    IQ 100이 생각하는 산또끼의 반대말은? 바다또끼
    IQ 150이 샏각하는 산또끼의 반대말은? 판또끼
    IQ 200이 생각하는 산또끼의 반대말은? 알카리또끼

    나의 IQ는?????
    내일또 올께요

  4. 얼핏 제 IQ는 80같은데, 그래서 주님이 지혜를 주셔야 저도 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