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을 사모하며 기도하라

새해에는 여러분에게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형통케 하시며 번창하게 하실 것입니다(창 1:22; 창 12:2). 하박국 선지자는 “주의 일을 부흥케 하옵소서”(합 3:2)라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부흥이라는 단어는 한국어 성경에서는 하박국에서만 나옵니다. 부흥을 영어로는 Revival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새로운 생명이 부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다시 살아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흥이란 하나님의 영이 임하여 새 생명을 얻고 하나님의 풍성한 축복을 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흥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올해에는 여러분 모두 하나님이 주시는 일곱 배의 축복을 받아 누려야 할 것입니다(사 30:26).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부흥을 사모하고 소망해야 합니다. 하박국 선지자가 활동한 시기는 죄악이 만연한 유다 왕국의 암흑 시대였습니다. 이 때 하박국은 유다와 예루살렘이 멸망하게 될 것이라는 비극적인 소식을 하나님으로부터 듣고 매우 놀랐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것은 유다가 멸망하게 되어도 하나님 나라는 멸망하지 않고 세워지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짐으로써 이스라엘 백성은 흩어지게 되었고 하나님의 역사는 이방 세계 안에서도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올해 여러분에게 어려움이 없다고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어려움이 여러분이 성장하고 또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다시 듣고 붙잡으면 부흥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절망은 하나님의 희망의 시작입니다. 숯과 다이아몬드는 그 원소가 똑같은 탄소로 이루어져 있지만, 하나는 숯 덩어리가 되고 또 하나는 영롱한 빛을 발하는 다이아몬드가 됩니다. 그런데 다이아몬드는 아주 강력한 압력에 의하여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올해에도 인생의 낙담과 절망이 우리를 공격할 수 있지만 우리는 그 압력을 믿음으로 이겨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고 하나님의 일을 꿈꾸어야 합니다.

우리가 주님의 일을 하면 주님께서 우리의 일을 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정이 복받기 원하십니까? 여러분의 사업이 더 번창하기 원하십니까? 건강과 평안의 복을 받기 원하십니까? 기도 제목들이 응답받기 원하십니까? 주님의 일을 소원하시기 바랍니다. 주님의 일을 소원하고 주님의 일이 부흥되면 모든 복이 다 따라오게 됩니다. “이는 여호와의 집에 심겼음이여 우리 하나님의 뜰 안에서 번성하리로다”(시 92:1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이 모든 것을 더하시리라”(마 6:33).

부흥은 저절로 오지 않습니다. 부흥을 위한 거룩한 도구는 바로 예배와 기도입니다. 하박국에는 여러분이 잘 아는 유명한 구절이 나옵니다: “오직 의인은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합 2:4). 의인은 죄가 없는 사람을 가리키지 않습니다. 의인은 자신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입니다.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은 기도합니다. 회개할줄 알며 간절히 기도하는 자는 의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의인의 기도를 통하여 그분의 역사를 이루십니다(약 5:16). 누군가 말한 것처럼, “기도는 천국 발전의 스위치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의 영이 우리에게 임하십니다(합 3:3). 성령이 임하셔야 여러분의 영혼이 살아납니다. 가정도, 사업체도, 교회도 살아납니다.

그러므로 성령 하나님께서 나를 만져 달라고 간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이 나에게 임해 있는지 우리가 어떻게 알 수가 있습니까? 에베소서에 보면 성령 충만의 첫 번째 증거로 우리의 마음과 영으로 노래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는 것이며 그 다음이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엡 5:18-20):“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내 입에서 찬송과 감사가 나오고 있다면 내 안에 성령님이 충만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한 입으로 찬송하다가도 같은 입으로 저주하고 원망하고 부정적인 말들을 한다면 내 속에서 성령님이 탄식하시고 계실 것입니다(약 3:8-10).

나무가 병들면 식물학자는 뿌리부터 점검합니다. 식물의 병의 원인은 대부분 뿌리에 있기 때문이죠. 성도의 신앙생활에 문제가 생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마음과 입술을 보면 됩니다. 찬송과 감사의 생각이 마음과 입술에 없으면 영혼의 뿌리가 현재 병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의 입술에서 찬송과 감사 대신에 부정적인 말들이 많이 나온다면 우리는 하루 빨리 회개하고 하나님 앞으로 나아와야 합니다. 하나님 성령의 역사와 주님의 손이 내 마음을 만져주시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이 임하셔야 우리가 살아날 수 있습니다. 그분의 영이 우리를 부흥하게 합니다.

저는 다음과 같은 복음성가 가사가 우리의 기도가 되길 바랍니다:

이 땅의 황무함을 보소서
하늘의 하나님 긍휼을 베푸시는 주여
우리의 죄악 용서 하소서 이 땅 고쳐 주소서
이제 우리 모두 하나 되어
이 땅의 무너진 기초를 다시 쌓을 때
우리의 우상들을 태우실 성령의 불 임하소서
부흥의 불길 타오르게 하소서
진리의 말씀 이 땅 새롭게 하소서
은혜의 강물 흐르게 하소서 성령의 바람 이제 불어와
오 주의 영광 가득한 새 날 주소서
오 주님 나라 이 땅에 임하소서

그렇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나라가 우리 사업체와 가정에 임하도록, 우리 교회에 임하도록, 하와이와 열방에 임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다음의 말씀을 주시기 원합니다: “내가 반드시 너에게 복 주고 복 주며 너를 번성하게 하고 번성하게 하리라”(히 6:14). 여러분 모두 새해에 하나님의 놀라운 꿈과 부흥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