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믿음의 기도가 중요하다

오늘날의 제가 있게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지만, 제 어머니의 기도이기도 합니다. 어머니의 천국 기도 예금 덕택으로 제가 하나님의 큰 은총을 입고 있습니다. 성경에 보면 자식은 하나님이 주신 기업이자 상급입니다(시 127:3).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것입니다. 자식은 부모의 것이기 이전에 먼저 하나님의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부모는 자녀에게 재산을 물려주는 것보다도 더 중요하게 믿음의 유산을 남겨주어야 합니다. 이것은 부모가 먼저 믿음의 본이 되고 또 자녀를 위해 많이 기도할 때 가능합니다.

록펠러는 33세에 백만장자가 되었고 53세에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어 당대에 아주 큰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어머니로부터 다음과 같은 철저한 교훈을 배웠다고 합니다: (1) 하나님을 친아버지 이상으로 섬겨라; (2) 목사님을 하나님 다음으로 섬겨라; (3) 주일예배는 본 교회에서 드려라; (4) 오른쪽 주머니는 항상 십일조 주머니로 하라; (5) 아무도 원수로 만들지 말라; (6) 아침에 목표를 세우고 기도하라; (7) 잠자리에 들기 전 하루를 반성하고 기도하라; (8) 아침에는 꼭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라; (9) 남을 도울 수 있으면 힘껏 도우라; (10) 예배 시간에 항상 앞에 앉으라. 부모는 자식들을 공부시키는 데 투자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믿음의 사람이 되도록 만드는 데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수잔 알렉산더가 쓴 <부모의 기도가 자녀의 인생을 바꾼다>라는 책이 있습니다. 위대한 믿음의 인물 뒤에는 어머니의 기도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모세의 친어머니 요게벳은 바로 궁정에서 유모 역할을 하였지만 모세를 기도와 믿음으로 키웠습니다. 가정 환경이 좋지 않았던 사무엘을 민족의 지도자로 세운 것은 어머니 한나의 기도 때문이었습니다. 바울의 영적인 아들이요 동역자인 디모데는 외조모 로이스와 어머니 유니게로부터 거짓이 없는 마음과 착한 양심을 유산으로 받았습니다. 성 어거스틴도 젊었을 때에 방황하고 타락하였지만 어머니 모니카가 그 아들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기도함으로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이 될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16대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도 일찍이 세상을 떠난 어머니로부터 낡은 성경책 한 권을 믿음의 유산으로 받았다고 합니다.

감리교의 창시자였던 요한 웨슬리의 인생과 사역도 어머니 수잔나의 기도 덕분이었습니다. 그 어머니는 몇 가지 규칙을 가지고 자녀들을 양육하였는데 그 중 첫 번째가 “말하기 시작하면 기도부터 가르친다”였습니다. 그녀는 자녀들에게 기도를 가르쳤고 기도로 그들을 키웠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부흥사 무디도 가난하였고 초등학교 학력이 전부였습니다. 무디의 어머니도 41살에 남편을 먼저 떠나보낸 과부였지만 9명의 자녀들을 모두 믿음의 기도로 키웠습니다. 결국 무디는 어머니의 끝없는 기도로 미국과 영국과 세계를 변화시키는 위대한 부흥사가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부모의 기도가 자녀를 망하지 않게 합니다. 여러분의 자녀가 믿음이 없거나 약하더라고 낙심하지 말고 끝까지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기도가 결국 이깁니다. 하나님은 간절히 하나님을 의지하며 기도하고 찾는 자들에게 보상해주시는 분이십니다(히 11:6). 부모의 기도는 헛되지 않습니다. 자녀를 위해 기도하는 부모가 됩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