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전도의 사명

 

몇 해 전 ‘타이타닉’이란 영화가 전 세계를 감동시켰습니다. 그 영화를 본 사람들은 아직도 그 감동의 스토리가 눈에 선할 것입니다. 아마도 그 영화가 그렇게 우리 인상에 길게 남아 있는 것은 죽음 앞에서 남녀의 사랑, 혹은 죽음 앞에서 천태만상의 모습들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러나 타이타닉 호에는 또 다른 감동의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 배에는 스코틀랜드의 존 할퍼라는 목사가 타고 있었습니다. 그는 미국 무디 교회에 부흥회를 인도하기 위해 가던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타이타닉호가 파선하게 되자 존 할퍼 목사도 파편을 붙잡고 표류하기 시작했습니다. 할퍼 목사는 파편을 붙잡고 옆에서 생명을 부지하고 있는 한 젊은이에게 이렇게 묻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까?” 젊은이는 “아니오”라고 대답합니다. 할퍼 목사는 숨을 헐떡이며 매우 갈급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시오. 그러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그는 말을 마치고 다시 파도에 휩쓸렸습니다. 그런데 잠시 후 파도에 잠겼던 그가 물 위로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다시 물었습니다. “이제는 그리스도를 믿습니까?” 청년은 동일한 대답을 했습니다. “아니오.” 

할퍼 목사는 끝내 숨을 거두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 청년을 감동시키셨습니다. 청년은 구사일생으로 살아나게 되었고, 나중에 독실한 크리스천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그 청년은 존 할퍼 목사가 부흥회를 인도하러 가려고 했던 무디 교회에 대신 가서 간증을 하겠다고 요청했습니다. 그의 간증은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죽음을 앞에 두고 마지막까지 영혼을 구원한 존 할퍼 목사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이후로 무디 교회는 복음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불타오르게 되었습니다. 존 할퍼 목사야말로 복음전도의 은사를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그러기에 전도의 사명에 목숨을 걸고 충성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복음전도의 은사는 교회가 성장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복음전도의 은사를 가진 사람들이 많을수록 교회는 수적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하나님께 복음전도의 은사를 달라고 구하십시오. 복음 전도의 사명을 감당하게 해 달라고 구하십시오. 여러분의 인생에 가장 가치있는 열매를 거둘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