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의 생각을 청소하라

이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나는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경향을 가진 사람이고, 또 하나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경향을 가진 사람입니다. 긍정적 생각을 하는 사람은 행복과 성공의 길을 가게 되고,  부정적 생각만 하는 사람은 불행과 실패의 길을 걸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부정적 생각의 대표적 유형의 하나가 바로 두려움입니다.

워드워즈는 “두려움은 수백 개의 눈을 가지고 있어 당신의 마음을 괴롭힌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두려움은 자신감과 정상적 대인관계를 파괴합니다. 두려움은 거의 모든 상황에서 싹이 트고, 마음 속의 의심과 함께 자라납니다. 마음의 두려움으로 인해 생긴 질병으로 수많은 환자들이 병실을 채우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일어나지도 않을 일에 대해 생각하고 두려워함으로 자신의 인생을 파괴합니다.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전쟁으로 말미암아 죽은 청년들의 숫자가 30만 명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들과 남편을 일선에 내어보내고 근심과 염려와 불안에 빠져 심장병으로 죽은 미국 시민들이 100만 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총탄에 맞아 죽은 사람들보다 불안과 공포의 생각 때문에 죽은 사람의 수가 훨씬 많았습니다.

인도 우화에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 마을에 한 마리의 쥐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쥐는 고양이가 무서워 꼼짝할 수 없었습니다. 신이 이 쥐를 불쌍히 여겨 고양이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러자 이번에는 개가 무서워 살 수 없었습니다. 다시 신은 그 쥐를 호랑이로 변신시켜 주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사냥꾼이 무서워 살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신이 탄식하며 말했습니다. “넌 다시 쥐가 되거라. 무엇으로 만들어도 넌 쥐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나도 어쩔 수 없다.”

여러분의 마음에 두려움이 스며들지 않도록 여러분의 마음을 지키십시오. 모든 생명은 근원은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잠 4:23). 하나님을 여러분의 마음의 중심에 두고 아무 것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시 27:1). 두려움을 가져다 주는 모든 생각에 대해 예수님의 피로 물리치고 오직 하나님만 두려워하십시오(마 10:28). 마음 속에 하나님의 사랑을 부어달라고 기도하십시오. 사랑 안에는 두려움이 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요일 4:18). 여러분 마음 속에 남아 있는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두려움을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이 시간에 다 예수님 이름으로 청소하십시오. 그리고 예수님 안에서 강하고 담대하십시오.

댓글 남기기